[한국외국기업협회, ‘2023 외국기업의 날’ 후기]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외국기업협회 작성일23-11-22 11:41 조회1,867회본문
* 일시: 11월21일 화요일 16:30 ~ 19:30
* 장소: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그랜드 볼룸)
* 후원: Solvay, Wuerth, Hitachi Energy, Emerson, Crown Worldwide,전라북도, BHSN.AI, ABeam Consulting, Novelis, 법무법인 율촌, TKE, 유라통상, 충청북도, 광주경제자유구역청, Air Products, 우리은행, 도쿄 일렉트론, Henkel, Stanton Chase, Insulation Korea, 경남투자청
- 11월 21일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2023 외국기업의 날이 성황리에 개최되었습니다.
올해로 23회를 맞는 외국기업의 날 행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외국기업협회가 주관하는 행사로 한 해 동안 외국인직접투자(FDI) 유치를 위해 노력한 기관 및 유공자들에게 훈장, 산업포장, 대통령표창(단체 및 개인), 국무총리표창, 장관표창 부문에서 총 42점의 훈•포장을 수여하였습니다.
올 해, FORCA 회원사가 총 42개의 수상자 중 13개의 주요 수상자로 선정되었습니다.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습니다.
한국유미코아 – 은탑
온세미컨덕터코리아(주) – 동탑
셰플러코리아 유한책임회사- 산업포장
제이셋스태츠칩팩코리아(유)-산업포장
롬엔드하스전자재료코리아유한회사 (듀폰)-산업포장
울산광역시-대통령상
켄탈스퀘어-국무총리 표창
한국쿠제-장관표창
자트코- 장관표창
하나은행, 국민은행, 신한은행- 장관표창
강원도청- 장관표창
‘Beyond Connections’ 라는 주제로 진행된 올해 외국기업의 날 행사는 서영훈 회장은 개회사에서 “올해 사상 최대의 외국인 투자 실적을 기록하고 있으며, 이는 글로벌 공급망이 재편되는 가운데 한국 경제의 국가 경쟁 우위를 실증하는 결과이며, 지속적으로 외국인 투자기업, 한국 정부가 원 팀이 되어 혁신 생태계 조성을 촉진하면 또 한 번의 도약 기회가 될 것이라고 확신한다. 이번 행사를 통해, 외국인 투자기업들에게 대한민국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투자를 유치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하였습니다.
이어 김완기 산업통상자원부 무역투자실장의 치사와 함께 한 해 동안 국내 경제 발전에 기여한 외국인 투자유치기업 및 유관기관을 격려하고 외국인 투자 유치를 위해 노력한 기관 및 유공자들에게 정부의 훈포장을 수여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외국기업의 날’ 행사는 ‘Beyond Connections (연결을 넘어 끝없는 성장)이라는 슬로건 아래 ‘글로벌 공급망 재편에 대응한 선제적 외국인 투자 유치’ 주제로 패널토론을 진행했하였는데, 이를 통해 외국기업투자기업 투자 성공사례 등을 알아보고 함께 논의하여 2024년도 투자유치 전략을 함께 모색하였습니다. 이번 패널토론에서는 서울여자대학교 경영학과 국제경영 이성봉 교수가 좌장으로 참여하고 외국인투자연구센터장 안병수 교수, 산업통상자원부 이민영 과장, 은탑, 동탑 수상자가 패널로 참여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