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사뉴스

[TUV 라인란드 코리아-손미정GM]

페이지 정보

작성자 한국외국기업협회 작성일23-02-20 16:55 조회934회

본문

LG전자가 새롭게 필수 인증이 된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 인증을 획득하고 글로벌 전장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20일 서울 강서구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전자 VS사업본부장 은석현 부사장(사진 왼쪽)이 TUV 라인란드 코리아 프랭크 주트너(Frank Juettner) 대표로부터 인증서를 받고 있다. 

LG전자차량 사이버보안 인증으로 글로벌 전장시장 공략 속도낸 

2023.02.20 LG

LG전자가 새롭게 필수 인증이  사이버보안 관리체계(CSMS, Cyber Security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하고 글로벌 전장시장 공략을 강화한다.

LG전자는 최근 국제 공인시험인증기관인 TUV라인란드(TUV Rheinland)로부터 차량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을 완료하고 20 인증서를 받았다.

유럽경제위원회(UNECE) 2020 6 차량 사이버보안 관련 법규인 ‘UNECE R-155(UNECE Regulation No.155: Cybersecurity Regulation)’ 채택하고 2021 1 공식 발효했다이에 따라 2022 7 이후 개발에 들어가는 모든 자동차는 해당 법규에 따른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을 받아야 유럽경제위원회 협약국에 출시할  있다유럽경제위원회에는 유럽연합한국일본  아시아오세아니아아프리카의 56 국가들이 참여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번 인증으로 유럽경제위원회 회원국에 차량을 판매하는 완성차 고객들에게 철저한 사이버보안을 갖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텔레매틱스 부품을 안정적으로 공급할  있는 문을  셈이다.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은 다양한 시나리오를 가정해 디자인개발생산  사후관리까지  과정에 보안이 제대로 적용되어 있는지 확인하고 모의 해킹 침투 테스트 등을 통해 철저하게 역량을 평가하는 과정을 통해 이뤄진다.

유럽경제위원회는 차량 사이버보안 국제표준인 ‘ISO/SAE 21434’ 준수해 사이버보안 관리체계를 운영하도록 규정하고 있다. ISO/SAE 21434 기획 단계부터 개발제조유지 관리폐기까지 차량의 전체 제품 수명 주기에 걸친 사이버보안 활동에 관한 프로세스를 정의하는 국제 표준이다.

LG전자는 이번 사이버보안 관리체계 인증 획득을 통해 완성차 고객들이 신뢰할  있는 메이저 전장부품 공급사로서 글로벌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

LG전자는 유럽경제위원회의 법규 제정 이전에도 고객사의 요구를 뛰어넘는 엄격한 자체 사이버보안 프로세스를 적용해왔다아울러 유럽뿐만 아니라 북미아시아 지역에서 요구하는 사이버보안 관련 규제에 대해서도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

LG전자는 2021 이스라엘 자동차 사이버보안 기업인 사이벨럼(Cybellum) 경영권을 인수하는  자동차 산업에서 갈수록 중요해지고 있는 보안 분야에서 필요한 역량과 경쟁력을 꾸준히 확보해 나가고 있다.

작년 10월에는 LG 플러스암호기술 전문 스타트업 크립토랩과 업무협약을 맺고 전장사업의 사이버보안 경쟁력 강화를 위해 양자내성암호(PQC, Post-Quantum Cryptography) 기술 활용에 나서기도 했다.

LG전자 VS사업본부장 은석현 부사장은 차량 사이버보안의 중요성이 갈수록 커짐에 따라 최고 수준의 보안 기술과 프로세스를 갖추고 글로벌 자동차 부품 시장에서 LG전자의 입지를 지속적으로 강화할 이라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