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우리 협회는 1978년 설립된
기업주도의 비영리
민간경제단체로서
외국인 투자기업과 정부 간의
가교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협회는 외국기업으로 하여금 한국에 투자를 하는데 있어 불편사항이 없도록 실제 투자 사례 중심의 지원으로 투자 확대를 도모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새로운 일자리 창출 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한국에 진출해 있는 외국인 투자기업의 CEO들이 한국의 경영환경에 조기에 안착하고, 생활환경 개선을 위한 정책을 관련부처에 제안하여 회원사들이 경영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힘쓰고 있습니다.

국내에 진출한 약 1만 6천여 외국인 투자기업은 신규고용창출, 무역수지개선, 외국인투자유치, 선진기술과 경영문화의 정착 등 국가 경제발전에 실질적으로 공헌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국민들 또한 외국기업을 한국경제발전의 동반자로 인식하는 경향이 높게 나타나고 있고, 외국기업에 대한 이미지도 점차 개선되고 있습니다.
외국인 투자기업의 국내경제 기여도가 높아짐에 따라 우리기업의 경영환경과 문화도 자연스럽게 글로벌스탠더드에 맞추어 개선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울러 우리협회는 외국인투자기업을 위한 경제단체로서 보다 전문화된 정보와 차별화된 업무지원 그리고 안정적인 내실을 기하기 위하여 회원사의 요구에 부응하는 대 회원 서비스 강화에 충실할 것입니다. 또한 외국인투자기업의 경영지원 및 이익단체로서의 대변기능을 강화해 나갈 것입니다. 아울러 회원사 내부의 결속력을 강화하고 공동체 의식을 확산하고, 국가경제 발전과 사회 공헌에도 더욱 활성화하도록 할 것입니다.

더불어 정부 고위관료와의 직접적인 대화 채널 확립은 물론, 회원사간의 정보교환 및 애로사항 취합, 그리고 대정부 건의활동에도 최선을 다할 것입니다.

이에 우리협회는 국내에 진출한 전체 외국기업 및 외국인투자기업의 권익을 대변하는 공식적인 경제 단체로서의 면모를 쇄신할 것입니다. 또한 회원사들의 공동관심사에 대한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개선해 나아갈 것이며, 이를 통해 우리협회는 국내 외국기업 및 외국인투자기업의 취지 및 역할을 이해하고 함께하는 협력의 장으로서 자리매김할 것입니다.